흔히 입술이라 하면 `앵두 같은 입술'을 떠올릴 만큼 빨갛고 윤기 나는 여성의 아름다운 모습이 대표적인 입술의 모양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아름다운 입술이라는 것은 반짝이는 윤기 있는 모습의 `홍순'이라고 일컬어지는 부분과 함께 `인중부위'와 코의 형태는 물론 상악 전치부의 치열 및 잇몸까지도 모두가 연관되어 있는 부위로 이 모든 부위가 조화를 잘 이루어야만 비로소 아름다운 모습의 입술이라고 할 수 있게 된다.

두터운 입술성형

입술이 두텁거나 얇으면 인상에 큰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합니다.
알맞은 입술의 두께는 얼굴 전체의 크기나 입 크기 그리고 코, 상악골 등의 조화에 따라 다르겠으나 보통 평균적으로 윗입술이 6-8 mm, 아랫입술은 10-12 mm 정도라고 합니다.

- 수술방법은?

두터운 입술을 본인이 원하는 적당한 사이즈로 디자인하여 환자분과 결정합니다. 국소 마취하에서 수술하며, 수술은 겉에서는 보이지 않는 입술과 치아가 접하는 입안쪽 부위에서 입술의 일부만을 절제한 후 안쪽으로 당겨서 다시 봉합해 주는 수술로 입안으로만 수술을 하므로 흉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입원하실 필요는 없으며, 수술 후 즉시 집에 갈 수 있습니다.

- 수술 후의 관리는?

입안으로 수술을 하므로 수술 후 음식물을 먹기가 불편하지만 식사 후 입안에 음식 찌꺼기가 안 끼도록 잘 세정해주고 소독물을 이용하여 소독하여 준다면 식사에도 별 불편이 없습니다. 수술부위의 부기는 사흘 정도 지나면 없어지고 5-7일이 지나면 실밥을 뽑게 됩니다. 평소 모습으로 완전히 돌아오는 시기는 2주정도 지난 후입니다.

얇은입술성형

입술이 얇으면 인상이 차갑게 보이고 특히 최근에는 도톰한 입술은 섹시함의 상징으로 인식되어 입술을 도톰하게 하려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이런 현상은 유행이겠지만 많은 연예인들이 입술을 도톰하고 V등에 나오면서부터 생긴 현상입니다.얇은 입술의 성형술의 포인트는 입술 전체적으로 큐피트의 활처럼 뚜렷한 윤곽을 갖고 도톰하게 보이게끔 하는 것입니다.

- 수술방법은?

국소 마취하에서 입술이 치아와 닿는 안쪽 부위의 점막을 밖으로 밀어낸 후 다시 봉합해줘서 그 위치를 교정해준 후, 콜라겐이나 근막, 지방, 진피등을 입술의 점막과 근육사이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이러한 과정을 거쳐 수술하는 것이 좋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수술시간은 1시간에서 1시간 반정도 걸리며 주의 할 것은 이물질을 넣는 수술이므로 전문의를 찾는 것이 필수입니다.

- 수술후의 관리는?

5-7일 후 실밥을 제거하며, 위의 입술을 얇게 하는 수술과 마찬가지로 입안을 절개하는 수술이므로 식사는 유동식으로 하셔야 되고 실밥 제거 후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합니다.
절개를 하지 않고 주사법만으로 시술하는 경우 부기가 적게 생기고 수술 후 바로 화장, 샤워등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